2018. 7. 1. 19:56ㆍ잡지식/신조어
해버지 뜻 실질적으로 어떤 뜻인지 정확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버지라는 것은 새로 생긴 신조어 입니다. 저도 알아보기 전까진 해버지 뜻에 대해서 전혀 몰랐습니다. 그냥 유추해서 알기에는 단어가 너무 힘들어서 저도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그 해버지 뜻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간단 명료하게 해버지 뜻은 <해외 + 아버지> 합성어로 새로 생긴 신조어입니다. 두 단어를 합쳐 해버지라고 부르는 것인데요. 조금 더 디테일하게 <해외 축구의 아버지> 라는 말로 해버지라고 쓰고 있습니다. 그럼 이 해버지라는 말에 해당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가장 먼저 쓰인 사람은 박지성으로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단에서 빛을 보고 활동을 하면서 해외에서 축구를 경기하며 활약 중인 선수를 보며 해버지 라는 단어가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인이면서 외국의 프리미어 리그 등에서 쟁쟁한 선수들 사이에서 활약 중이니 한국을 알리고 대표한다는 마음 존칭으로서 아버지라는 단어가 붙어서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박지성 선수는 은퇴를 하였지만 현재 해버지로 해당하는 사람으로는 손흥민, 이승우 선수가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현재 토트넘 구단에서 축구선수 생활을 하고 있으면 스트라이커로서 골도 많이 넣고 있어 다른 큰 구단에서도 눈독을 들이고 있는 선수이며 손흥민 연봉은 벌써 박지성 연봉을 넘어선 걸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이 요즘은 손흥민 군대에 관해서도 많은 관심이 모이기도 하죠. 이렇게 뛰어난 선수인데 국군의 의무를 다하러 군대에 가야 하니.. 남은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잘 해결되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있습니다.
해버지 뜻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예를 들어 음악의 아버지, 수학의 아버지 등등 이런 식으로 그 분야에서 월등한 성적과 활약을 보이고 있는 사람에게 존칭을 쓰는 말과 해외라는 말이 포함돼서 쓰고 있는 해버지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잡지식 > 신조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로남불의 사자성어 아시타비 뜻 (0) | 2019.04.14 |
---|